EM으로 참여하는 환경운동

글쓴이 관리자2 등록일 2019-03-08
조회수 149회
제목 EM으로 참여하는 환경운동
작성자 관리자2

 

 

 

 

EM으로 참여하는 환경운동 

 

 

환경운동은 아~주 쉽다.

덜 쓰고 덜 버리는 것은 기본, 한 단계 나아가 소비하되 친환경적인 소비로 전환하는 것이 바로 환경운동이다.

 

 

E​M이란?

EM은 Effective microorganism 의 약자로 '유용한 미생물'이란 뜻이다.

EM을 구성하는 주요 균종에는 효모, 누룩균, 유산균, 광합성세균 방선균 등 80여종의 미생물이 있다.

이 미생물들은 모두 우리 몸에 좋은 유익균들이다. 이 미생물들의 역할은 악취 제거, 수질정화, 금속과 식품의 산화 방지 등

생리활성물질을 생성하고 부패를 억제한다.

 

EM은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100% 천연재료로 만들어지며, 우수한 안전성을 가지고 있어 2~3일 이내에 오염된 물질을

99% 무해한 물질로 분해해버리는 특이성을 가지고 있다. 그리고 수질오염원을 초기 단계에서 줄일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이고 중요한 환경운동이다. 이러한 EM의 생활화가 바로 친환경적 소비라고 할 수 있다.

 

 

1. EM을 이용한 제품

EM제품에는 발효액 말고도 비누, 치약, 화장품, 샴푸 등 셀 수 없이 많은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. 이러한 제품들은 청소, 세탁, 빨래 속 진드기 제거, 곰팡이제거 등 찌든때를 제거해주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다.

 

 

2. EM 구하는 방법

'고양하천네트워크'단체에서 개최하는 각종 환경 축제나, 아파느 단지와 역 주변 광장 등에서 수시로 펼쳐지는 환경 캠페인에 참여하면 사용설명서와 함께 EM발효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.

고양시청 및 각 구청과 주민자치센터(행정복지지원센터) 등 35개소에 EM 발효액 공급시설을 설치하여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. 빈페트병을 가져가셔서 필요한 만큼 받아가면 되는데, 겨울에는 고양시청 문예회관 우측에 설치된 보온 공급시설에서만 받을 수 있다. 주민센터로의 공급은 3월 초에 재개될 예정이다.

 

 

 

 


화면 상단 바로가기 버튼